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OTT 서비스 플랫폼인 왓챠 플레이 요금제를 한 번 정리해드리도록 할게요. 요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이러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시간도 덩달아 길어진 상황이죠.

왓챠 플레이 요금제 가격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마음 편히 외출을 한지가 언제인지 이젠 기억조차 나지 않는 것 같아요. 저야 원래부터 집돌이 생활을 즐겨하는 편이라서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평소 야외활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불편할 것 같은데요. 저는 보통 집에서 드라마나 영화 등의 콘텐츠를 즐겨보는 편이라 코로나 전과 후가 비슷한 것 같아요.

오늘은 국내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왓챠 플레이 요금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왓챠 플레이에 대해서

자취를 하고 있는 중인데 집에 TV를 따로 두지 않아서 드라마나 예능을 볼 때 이런 OTT 서비스 플랫폼을 즐겨 이용하고 있는 중이에요. 평소에 자주 보는 곳이 넷플릭스와 왓챠, 웨이브가 있습니다.

 

왓챠는 2016년 1월에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빠르게 성장을 해오고 있는 곳이죠. 현재 누적 앱 다운로드 1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왓챠는 원래 한국의 영화평 기록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시작을 했었죠. 그 이후에 왓챠 플레이라는 이름으로 OTT 서비스를 출범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편이라 해당 앱을 꾸준하게 이용을 해오고 있었어요.

 

그리고 새로운 OTT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현재는 넷플릭스와 번갈아 가면서 시청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들이 많이 오고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겨보고 있죠.

왓챠 플레이 요금제 종류

왓챠 플레이 가격

왓챠에서는 국내 드라마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해외 드라마와 영화 등이 많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결제를 해서 봤을때 덱스터를 보기 위해서 찾아왔었어요.

 

일본 드라마도 꽤 많이 등록되어 있어서 재미나게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드라마 뿐만 아니라 국내 예능도 많이 올라와있어서 재미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왓챠 플레이 요금제를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요. 베이직과 프리미엄 요금제가 나와있는 상태에요.

 

먼저, 왓챠 가격으로 베이직 요금제는 월 7,900원입니다. 동시 재생이 가능한 수는 1개이고 화질은 Full HD, 저장 가능한 다운로드 영상 수는 5개입니다.

 

다음 요금제인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2,900원으로 동시 재생 4개까지 가능하며 Ultra HD 4K 화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장 가능한 다운로드 영상 수는 100개네요.

넷플릭스와 비교를 했을때 왓챠 플레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 편이네요. 그리고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동시 재생이 4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들을 모아서 함께 이용을 하면 훨씬 더 낮은 가격으로 볼 수 있겠네요.

12,900원을 4명으로 나누었을 때 한 명당 약 3천원대 금액을 지불하게 되는데 정말 꿀이지 않습니까?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왓챠 플레이 요금제를 결제하기 전 처음으로 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2주 무료 이용 시작'을 체험해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무료 이용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계정을 생성하고 접속을 하시면 2주간 무료로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을 즐길 수 있어요. 기간이 끝나는 시점에 해지를 해주면 따로 요금이 빠져 나가지 않으니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나와있는 OTT 서비스 플랫폼 중에서 하나만 이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 저기 돌아가면서 사용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아무래도 플랫폼마다 등록되어 있는 콘텐츠에 차이가 있다보니 한 번은 여기에서 즐기다가 다음 달에는 다른 곳으로 넘어가서 보고 있어요.

이렇게 하다 보니 정말 볼 콘텐츠들이 끊기지가 않아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재택근무를 하다보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길어져 쉬는 시간엔 항상 무언가를 보고 있는 중이네요.

지금까지 왓챠 플레이 요금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가격대는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프리미엄을 친구들과 함께 이용을 했을때 부담스럽지 않게 쓸 수 있을거에요.

 

평소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