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들 주거래 은행 하나씩은 있을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메인은 우리은행이지만 요즘에는 카카오뱅크에 생활비를 넣어두고 결제를 계속해서 하고 있는 중입니다. 목돈이나 수익이 들어오는 통장은 모두 우리은행으로 해두고 있는 상태인데요. 오늘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제는 필요한 금액을 이체할 때 더 이상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죠. 저도 언제 은행을 갔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체를 할 수 있다보니 거의 가지 않게 되는 것 같은데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 때에는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를 등록해두시면 쉽고 간편하게 계좌 이체를 할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이 굉장히 편리할거에요. 그럼 지금부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저는 매 월 월세를 입금해야 할 때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중이에요. 그리고 수익이 들어오면 일정 부분을 타행 통장으로 이체를 시키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예전에야 직접 은행을 방문해서 이체를 하곤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는 시대에 살고 있죠. 더군다나 보안카드를 통해 입력해야 하는 부분도 이제는 없습니다.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를 등록해두고 디지털OTP 스마트보안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시킬 수 있는 부분이죠.

우리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로그인을 통하여 본인이 소유한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wooribank.com/ 로 접속을 해주시면 인터넷뱅킹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럼 저도 로그인을 해서 어떻게 보이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렇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전계좌가 바로 조회가 됩니다. 이체를 할 일이 있을 때는 계좌들 중에서 바로가기에 적혀있는 '이체'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절차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보고 따라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체하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체

이체를 하실 때는 순서대로 입력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에는 본인의 출금계좌 정보가 나와있는데요. 계좌비번을 입력하시고 얼마를 보낼 것인지 이체 금액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입금계좌 정보입니다. 입금 은행과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보이는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가 있어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체정보 확인창이 뜨게 됩니다. 출금계좌와 입금계좌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를 확인해주시고 이체실행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가 있어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가 필요합니다. 디지털 OTP 발생기로 인증번호를 요청한 후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하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해주시면 이체를 하실 수가 있어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서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상단에 '인증센터' 메뉴가 보일거에요. 마우스를 올려두면 개인과 기업으로 나누어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필요한 곳을 클릭하셔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인증서 발급

이동을 하게 되면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메뉴들이 등록되어 있어요. 직접 발급을 받거나 재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타기관공동인증서를 등록하거나 갱신 등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공동인증서 외에도 금융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가기로 연결되어 있어요. 저는 금융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편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실 분들은 클릭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디지털 OTP 등록

디지털 OTP 등록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뿐만 아니라 디지털 OTP 등록도 해주셔야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우리 WON 뱅킹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하단 메뉴바에서 '전체'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메뉴로 이동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인증/보안으로 가시면 디지털OTP 발급을 할 수 있는 걸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고 발급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비대면발급으로 해주시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금방 끝낼 수 있을거에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발급을 마치셨다면 다시 돌아와서 스토어에서 디지털 OTP 스마트보안 카드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이 나면 실행시킨 후에 우리은행을 등록해주시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이체를 진행할 때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주시면 쉽고 간편하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지금까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상단에 바로가기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드렸으니 접속하셔서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이체를 할 때는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그리고 디지털 OTP가 필요한 부분인데요. 어떻게 등록하는지도 함께 알려드렸으니 보시고 만들어두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우리 won 뱅킹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함께 쓰면 좋을 것 같네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