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에는 종이 통장을 접할 일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이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기 보다는 비대면으로 온라인을 통해 쉽게 개설을 할 수 있다보니 종이 통장을 받을 일도 거의 없죠. 오늘은 이렇게 통장이 없을 때 우리은행 통장사본은 어떻게 출력을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직장인분들이나 알바생들의 경우 종종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일이 생기곤 할텐데요. 이럴 때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는 분들의 경우 다소 당황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뱅킹이다 뭐다 해서 종이 통장을 만질 일이 거의 없는 시대이죠. 저도 최근들어 계좌 개설을 몇 번 했었는데 모두 비대면으로 개설을 하다보니 종이 통장을 받은 적이 없었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하기

통장 사본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 중 종이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출력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PC로 진행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은행 통장사본

일단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접속을 하게 되면 이렇게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전계좌가 조회가 될 거에요. 여기에서 '계좌관리'를 눌러보시면 아래에 '통장표지출력'이란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우리은행 통자사본을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떻게 나오는지 한 번 클릭해서 이동을 해보도록 할게요. 출력을 해야하니 프린트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좋겠죠.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이렇게 통장표지 출력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들이 쭉 나열됩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계좌에 있는 통장표지출력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통장의 표지가 보이게 되고 아래에 있는 '인쇄'를 클릭하시면 출력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뽑아서 제출을 하면 되는 것이죠.

모바일에서 우리은행 통장사본

우리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앱인 우리원뱅킹을 이용해서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시키시면 본인 계좌에 대한 정보가 바로 보이게 되죠. 여기에서 우측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하시면 아래로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통장사본조회로 들어가시면 소유하고 있는 계좌들 목록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필요한 것을 클릭하게 되면 통장사본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우리은행 통장사본

이렇게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리터만 설치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출력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어려운 부분 하나 없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