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음원추출

category 생활의 기록/생생정보통 2021. 11. 19. 09:15

보통 저는 좋은 노래를 찾을 때 음원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이나 벅스, 지니뮤직 등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유튜브를 통해서 검색을 하곤 합니다. 영상들을 보다 보면 명곡들을 모아 둔 영상들이 굉장히 많이 있죠. 이를 위해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며 노래들을 커버하는 유튜버들도 많습니다. 개인 소장하고 싶은 노래들을 위해서 오늘은 유튜브 음원추출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유튜브 음원추출을 위한 프로그램이나 홈페이지 등 다양하게 찾아보실 수가 있을거에요.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해두고 이용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최근에 쇼미더머니에서 참가자인 비오의 싱잉랩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많은 분들이 해당 노래를 커버하고 영상들이 많이 올라왔었는데요. 이렇게 개인 소장을 하고 계속 듣고 싶은 음원 같은 경우 음원추출을 통해 간직하실 수가 있어요.

유튜브 음원추출

이렇게 노래들을 소장하실 수도 있는 부분이고 직접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효과음을 따올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 수가 있을거에요.

유튜브 음원추출

저도 예전에 잠깐 채널을 운영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에 필요한 자막 효과음이나 BGM 같은 경우를 유튜브 음원추출을 통해 사용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작권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배경음악을 선택할 때는 무료인지를 먼저 파악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무료 브금을 제공하는 채널의 경우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두는 곳도 있지만 종종 어디서 받아야 할 지 적어두지 않은 것들도 있는데요. 이럴 땐 음원추출 프로그램을 통해서 받아주시면 될 것 같아요.

4K Download 이용

4k download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에서 직접 하는 곳도 많은데 저는 이게 제일 편해서 그냥 설치를 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나 크롬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 수가 있는데요. 일단 4K download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메인화면 아래를 보시면 youtube를 MP3로 변환이라는 메뉴가 있죠.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 설치

유튜브 음원추출

클릭을 하게 되면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신 후에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무료로도 충분히 이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음원추출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깔아두고 쓰면 좋을 것 같아요.

유튜브 음원추출 설치

설치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시고 저장 경로를 설정해주세요. 파일을 받으신 분들은 실행시켜서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게 어려움 없이 빠르게 설치를 완료하실 수 있을거에요.

 

여기서 옵션을 눌러보시면 설치 경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C드라이브에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D드라이브로 설정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옵션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하신 분들은 인스톨을 클릭하시면 바로 진행됩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하는 방법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프로그램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으면 유튜브 음원추출을 아주 쉽게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유튜브에 접속을 한 후 받고 싶은 음원을 찾아주시면 되는데요.

 

영상 하나를 찾은 후에 들어가셔서 제목 아래를 보시면 '공유' 버튼이 있죠.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영상의 링크를 복사하실 수가 있어요. 복사를 클릭한 후 우리가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좌측 상단 부분을 보시면 '링크 복사'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넘어가게 될거에요. 프로그램이 정보 검색을 하게 되고 이를 마치면 MP3 파일로 변환을 진행하게 됩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변환이 완료가 되면서 자동으로 저장이 되는데요. 목록에 마우스를 올려다두면 '폴더에서 보기'라고 뜰거에요. 이를 클릭해주시면 저장된 폴더를 바로 오픈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아주 쉽게 진행하실 수 있겠죠? 이렇게 파일을 받고 노래를 듣거나 편집을 할 때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고 싶은 링크를 복사하시고 프로그램에서 링크 복사를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유튜브 음원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제한이 있습니다. 무제한으로 받기 위해서는 결제를 해야 하는데요. 가끔씩 이용하려는 분들은 그냥 프로그램만 받아서 사용을 해주시면 되는데 이것 저것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은 페이를 지불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럴 때는 음원추출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을거에요.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이렇게 프로그램 없이 유튜브 음원추출은 사이트에서도 진행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영상의 링크를 복사한 후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입력을 하게 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가 되는데요. 앞서 알려드린 프로그램을 이용해 무료 이용 횟수를 모두 채웠을 땐 이렇게 받아주시면 될 것 같네요.

유튜브 음원추출

지금까지 유튜브 음원추출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사이트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편하신 것을 선택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채널을 직접 운영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유튜브에서 필요한 브금이나 자막 효과음 등을 받고 싶을 때 이러한 방식으로 직접 구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