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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하여 주민들에게 부과 징수하는 조세죠.

지방자치단체는 지방세법에 정하는 바에 의해

지방세를 부과 징수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세목은 특별시세,

광역시세, 도세, 구세, 시군세로 합니다.

 

보통 대출이나 신용관련하여 업무를 볼 때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죠.

이는 지방세 관련하여 체납액이 없는지

증명하는 서류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을땐

이런 서류를 확인할 때에는 국세 같은

부분에서 체납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라 알고 있습니다.

 

보통 구청 등의 기관에 방문하여

발급을 진행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번거롭게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쉽게 받아보실 수가 있어요.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는 곳에서 바로 받아

출력까지 할 수가 있으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인터넷 홈페이지

민원24 지금은 정부24로 바뀌었죠.

바로 이곳에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를 해주시기 바랄게요.

www.gov.kr/portal/main

 

위에 링크를 달아드렸으니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요.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보면 지방세 납세증명이라는

메뉴가 한 눈에 들어오실겁니다.

바로 이곳에서 발급을 진행하실 수가 있어요.

 

어떻게 하는지 제가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해서 들어오면 이렇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인터넷이나 방문, 팩스, 우편 등

다양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가장 편하게 하는 것은 프린트가 있는 곳에서

인터넷 발급을 진행하는 것이겠죠.

수수료도 따로 필요치 않으니 아주 좋습니다.

 

그럼 신청하기를 눌러보도록 할게요.

클릭을 하시면 이렇게 회원/비회원

신청하기가 뜨는데요.

전 회원이 아니기 때문에 비회원으로 진행할게요.

 

클릭을 하시면 이렇게 본인 정보를

간단하게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신청하기 위한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빨간 별표 표시간 있는 부분은

필히 입력을 해주셔야해요.

모두 입력하셨다면 좌측 하단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이 있으니 그걸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딱히 필요는 없지만 한 번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하기 위한

신청을 모두 끝마쳤습니다.

이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주세요.

 

신청을 완료하면 이렇게 온라인 신청민원

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가지게 되는데요.

처리 상태에 보이는 [문서 출력]을 통해

프린트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 없이 아주 쉽게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는 시간이었어요.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아주 쉽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하는

번거로운 일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이라고 한다면 공인인증서나

프린터 밖에 없으니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랄게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물러가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