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유 자금을 따로 보관하는 계좌 속의 금고라는 컨셉으로 나온 상품인데요. 저도 요즘 카뱅만 이용을 하고 있어서 이것 저것 다른 상품들에 대한 관심도 생기는 중이라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원래 주거래 은행을 다른 곳으로 사용하다가 몇 년전에 카카오뱅크에 계좌를 개설 한 후로는 쭉 이것만 사용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이제는 카뱅에 생활비를 입금해놓고 카카오페이나 이체, 체크카드를 통해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송금하기가 너무 편리하다는 것과 편의점에서 인출을 해도 수수료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 너무 좋은 것 같네요. 현재 입출금통장 뿐만 아니라 26주 적금도 만들어서 이용 중인데 다른 상품들도 많죠.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계좌 속의 금고를 말합니다. 계좌마다 하나씩 세이프박스를 만들고 통장의 여유자금을 간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이에요.

카카오뱅크

이는 계좌마다 하나씩 세이프 박스를 만들어서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예비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연 0.5% 금리가 제공되며 최대 1천만원까지 보관을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직관적이고 손쉽게 보관금액을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상품에 가입을 하신 후 보관할 금액을 직접 입력하거나 슬라이더를 통해 움직이면서 늘리거나 줄일 수가 있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상태인데 이런 상품들을 하나쯤은 만들어 놓고 안 쓰는 자금은 이렇게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상품 안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그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대한 상품 안내를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 가입제한: 입출금통장을 통한 연결만 가능, 통장 당 1개씩만 개설 가능
  • 입금한도: 기본한도 500만원, 증액한도 1,000만원
  • 입금방법: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의 입금만 가능
  • 출금방법: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의 출금만 가능

기본금리는 연 0.5%이며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세이프박스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가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어플을 실행시킨 후에 메인 화면에서 '+'버튼을 클릭하시고 세이프 박스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바로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고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신 후 단계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금새 만드실 수가 있어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가입하기

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먼저, 개설과 관련해서 상품 설명서나 이용약관 등에 관하여 체크를 하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모두 체크표시를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 후에는 세이프박스에 연결할 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바로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세이프박스에 보관할 금액을 직접 입력하거나 우측에 보이는 바를 올리시면 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저는 그냥 10만원만 입금을 해봤습니다. 이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보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10만원이 들어가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입금을 하거나 출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저도 재테크에 요즘 관심이 생겨서 이것 저것 해볼까 하고 있지만 막상 실천은 하지 않고 있는 중인데요. 간간히 주식도 하기도 하지만 소액으로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자금은 그냥 통장에 넣어두고 있는데 여기서 얼마 정도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넣어놔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건강 관리 잘 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정리

최근에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했었죠. 저도 잠깐 들어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타이밍을 놓쳐서 그냥 관망만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원래 주거래 은행을 다른 곳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카카오뱅크

nyangzip4.tistory.com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

제로금리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MZ세대들의 경우 은행에 돈을 넣어두기 보다는 가상화폐나 주식 시장으로 뛰어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도 그냥 통장에 쌓아두거나 적금을 넣고 있다

nyangzip4.tistory.com

 

 

카카오뱅크 적금 26주 적금, 자유적금 정리

요즘들어서 부쩍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진 상태에요. 은행에 돈을 넣어두기 보다는 투자를 해서 굴리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몇 개월 전부터 주식을 시작해 현재 투자를 하고

nyangzip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