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는 종이통장 보다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은행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우리에게 있어 가장 친숙한 곳은 카카오뱅크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과 출력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로고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2022년이 시작되었습니다. 1월이 되면 많은 분들이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계실 것 같네요. 소득 공제나 월세 세액 공제 등을 위해서 통장 사본을 필요로하는 순간이 발생하기도 할텐데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종이 통장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하나 궁금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통장사본 출력이나 계좌개설 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카카오뱅크 어플 화면카카오뱅크 계좌 관리 화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먼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킨 후에 본인의 계좌 바탕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게 되면 통장 내역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을 보시면 [관리]라는 메뉴가 있어요. 이곳을 클릭해서 다시 이동해주도록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관리 메뉴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 관리로 이동을 한 뒤에 아래쪽으로 메뉴를 내려보시면 [통장 사본]이 보일거에요. 여기로 들어가시면 내가 개설한 통장 사본을 저장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장을 하신 후에 컴퓨터로 보내셔서 출력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아래 공지사항을 보시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은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 사용을 할 수가 없다고 명시되어있어요. 제출용으로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계좌개설 확인서]를 발급 받아서 출력을 해야합니다.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 및 출력

계좌개설 확인서 출력

제출용도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확인서를 발급 받은 후에 출력하시고 제출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일단 카카오뱅크 앱에서 발급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 메뉴바에 있는 점3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상단에 보이는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이동을 하시면 아래에 [증명서 발급]이 있어요. 여기에서 [예금]을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계좌개설 확인서

증명서 발급에서 예금으로 이동을 하면 아래에 [계좌개설 확인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발급 방법을 PC출력으로 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계좌 목록이 뜰거에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확인서가 필요한 계좌를 클릭해주시고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증명서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은 이제 PC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출력을 진행하실 수가 있어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확인서 PC 출력

이제 카카오뱅크 PC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속 하신 후에 [고객센터] 메뉴를 보면 아래에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이란 메뉴가 보일거에요. 이를 클릭해주시면 로그인을 진행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설정으로 들어가시면 PC 로그인이라고 있어요. QR코드를 찍거나 번호를 입력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가 되면 발급 신청을 했던 계좌개설 확인서가 보일거에요. 여기에서 상태에 있는 [출력하기]를 통해서 프린트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