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 같은 경우 혼자서 이용을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족 단위로 혹은 친구들과 함께 아이디를 쓰는 경우도 많이 있을거에요. 특히나 요금제를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여러명이 모여 공유하는 일들이 많죠. 이럴 때 본인이 봤던 콘텐츠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기도 할텐데요.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대해 알아볼게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최근에 넷플릭스에 새롭게 올라온 드라마들이 엄청나게 성공을 거두고 있죠. DP도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그 이후에 나온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하면서 1위를 거두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외출에 제한이 있는 시기에 이런 영상 콘텐츠를 보는 것도 정말 좋은데요.

 

여러명이서 함께 아이디를 공유하다 보면 자신이 무엇을 봤는지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순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땐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통해서 없애버리시면 되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에서 영상 콘텐츠를 보게 될 경우 모두 기록으로 남게 되는데요. 이를 지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일단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도록 할게요.

넷플릭스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을 보시면 프로필 아이콘이 보이실거에요.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아래로 여러가지 메뉴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계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C 홈페이지로 진행하는 방법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계정으로 들어가신 후 아래쪽을 보시면 '프로필 & 자녀보호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죠. 여기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의 화살표 표시를 클릭해주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다시 한 번 등장을 합니다.

 

여기에서 '시청 기록'을 찾아주시면 되는데요. 우측에 있는 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그동안 본인이 봤던 영상 콘텐츠 목록이 쭉 나열되어 있을거에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보기를 눌러 들어가게 되면 자신이 봤던 영상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지워주거나 아래에 있는 '모두 숨기기'를 클릭하셔서 한 번에 지울 수도 있습니다.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목록이 있다면 개별적으로 삭제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죠. 귀찮다 싶으시면 전체 삭제를 통해 깔끔하게 정리하셔도 되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여럽지 않게 쉽게 진행하실 수가 있겠죠? 프로필에서 계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프로필 & 자녀보호설정'에서 본인 프로필을 찾으신 후 시청기록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앱에서는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진행을 하려면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하시고 똑같이 진행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지금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여러 명이서 함께 이용하는 경우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것들이 분명히 있을거에요. 그럴 때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바로바로 지워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부쩍 커진 것 같아요. 모두들 건강 관리 잘 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