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본죽 메뉴를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씩 몸이 좋지 않을때 죽을 시켜 먹곤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죽 뿐만 아니라 식사류도 많이 나오고 있더라구요.

본죽 메뉴

항상 몸살이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땐 본죽의 쇠고기 야채죽을 시켜 먹곤 했었네요. 혼자서 자취를 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아프면 그렇게 서러울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이럴 땐 따뜻한 죽 한 그릇을 먹으면 든든하게 힘이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한동안 죽을 먹지 않았는데 최근에 배달 앱으로 한 번 확인을 해보니 이것 저것 많은 메뉴들이 생겼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부터 본죽 메뉴를 한 번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죠.

본죽 메뉴 정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본아이에프의 죽 브랜드입니다. 죽은 보양죽과 영양죽, 별미죽, 전통죽, 프리미엄죽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하면 쇠고기야채죽이 생각나기도 하죠. 죽 뿐만 아니라 반찬으로 나오는 무말랭이나 오징어초무침, 장조림도 굉장히 맛이 있어서 저는 따로 장조림도 구매를 한 적이 있었어요. 자, 그럼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본죽의 영양죽 메뉴

본죽 메뉴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입맛대로 골라서 드실 수가 있을거에요.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 먼저, 영양죽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바지락죽, 쇠고기야채죽, 쇠고기버섯죽, 쇠고기미역죽, 참치야채죽, 야채죽, 해물죽, 통영굴버섯죽, 새우죽, 특해물죽, 특통영굴버섯죽, 특새우죽이 있습니다.

보양죽 메뉴

이번에는 보양죽 메뉴입니다. 6쪽마늘닭죽, 홍게 품은 죽은 기본과 진, 특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이는 들어가는 홍게의 수에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기본은 2마리, 진은 4마리, 특은 6마리 홍게 다리살이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삼계죽과 불낙죽이 있습니다. 예전에 감기 몸살로 고생을 할 때 삼계죽을 한 번 먹어봤었는데 굉장히 맛이 있더라구요. 역시 아플때는 죽이 최고인 것 같아요.

프리미엄 죽 메뉴

이번에는 본죽 메뉴 중에서 가격이 좀 나가는 프리미엄 죽들입니다. 전복죽과 전복내장죽, 트러플 전복죽, 삼계전복죽, 자연송이쇠고기죽, 특자연송이쇠고기죽이 있습니다.

별미죽 메뉴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죽 메뉴들도 있습니다. 신짬뽕죽, 진품 쇠고기 육개장죽, 매생이굴죽, 해물김치해장죽, 낙지김치죽이 있네요. 가격도 함께 나와 있으니 참고하셔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통죽 메뉴

본죽 메뉴

본죽 메뉴 마지막으로 전통죽들이 있습니다. 잣죽과 단호박죽, 흑임자죽, 동지팥죽, 단팥죽, 녹두죽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팥죽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종종 사먹곤 하는데요.

 

제 입맛에 아주 잘 맞는 것 같아요. 이제 죽 메뉴들은 끝이 났고 식사류가 남아있는데요. 이는 본죽&비빔밥Cafe 매장에서 주문을 하실 수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본죽 비빔밥 메뉴

식사류도 판매를 하고 있는걸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본죽&비빔밥카페 매장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배달 어플로 항상 시키고 있는데 식사류가 있더라구요.

 

비빔밥 메뉴로는 살치살깍둑비빔밥, 새우장비빔밥, 본나물비빔밥, 두부비빔밥, 제육볶음비빔밥, 소불고기비빔밥, 매콤낙지비빔밥, 매콤불차돌비빔밥이 있습니다.

그리고 차돌강된장비빔밥과 게자박장비빔밥, 돌솥 본나물, 돌솥 두부비빔밥, 돌솥 제육볶음, 돌솥 소불고기, 돌솥 매콤낙지, 돌솥 매콤불차돌비빔밥이 있어요.

꽤 많은 메뉴들이 나와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찌개 메뉴

본죽 메뉴 마지막으로 찌개들이 있습니다. 차돌된장찌개와 뚝배기불고기, 제주식황게찌개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차돌된장을 엄청 좋아하는데 조만간 한 번 시켜먹어봐야겠네요.

 

저도 대부분을 배달 음식을 시켜먹으면서 생활을 하는데 언제 이렇게 많은 메뉴들이 생겼는지 모르고 있었네요. 앞으로 자주 이용을 해야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본죽 메뉴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도와드렸습니다. 메뉴와 가격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으니 살펴보시고 땡기는 것으로 선택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컨디션이 좀 안 좋을때나 입 맛이 별로 없을때 한 번씩 죽을 먹으면 좋죠. 항상 건강 잘 챙기시고 화이팅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