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를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할게요.

저는 지금 갤럭시S9+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제 막 약정이 끝나서 다음 스마트폰으로
어떤 걸 쓸지 행복한 고민 중입니다.
아마 삼성 스마트폰을 그대로 쓸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뭘 사용하든간에 똑같을 것 같아서
삼성페이를 쓸 수 있는 폰이 제일 맘에 들어요.

물론 다른 장단점도 많이 있긴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지갑을 집에 두고 왔다 하더라도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너무나 마음에 들기 때문이죠.


여기에 교통카드 기능까지 사용을 할 수 있어
그냥 지갑을 두고 다녀도되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삼성페이가 없다 하더라도 지갑을
들고 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런데 이게 왠걸 삼성카드 교통카드를
등록하려고 하니 오류가 떠서 진행이 안되는군요.


지갑 속에 있는 신용카드가
이제는 모바일 폰 속으로 들어갔죠.
기존에 가지고 있는 플라스틱 카드로 결제 가능한
거의 모든 곳에서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어요.

지문 인증이나 원타임 카드 같은
장치를 통해서 더 안전하게 쓸 수도 있죠.
한 번씩 지갑이나 카드는 놓고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왠만하면 스마트폰은 항상 몸과 떨어져 있지 않아
아주 유용하게 쓸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교통카드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저는 등록 자체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로 위와 같이 뜨고 있어
등록 진행이 안되고 있는 상황이에요.

검색해보니 431002 코드의 오류로 인하여
진행을 못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구요.
이것 저것 해결방법들을 찾아서 따라해봤지만
역시나 변화가 없어서 티머니 고객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해봤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0088
080-389-0088
위 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분께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431002가 떠서
진행이 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니
구글 스토어에서 모바일 티머니 어플을
설치 한 후에 실행을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설치를 하고 켜봤더니
AU994 코드의 오류가 뜨면서
제 폰의 유심은 안드로이드10 이상에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뜨고 있습니다.

이 오류는 유심칩을 오래 사용했거나
커팅을 했을 경우에 뜬다고 하더라구요.
구글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위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지금 갤럭시 S9+ 2년째 사용중인데
생각해보니 폰을 바꿀 당시에 유심칩을 살짝
커팅을 한 게 기억이 나는군요.
이래서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가 났나봐요.

그러니 인터넷에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
다 해봐도 해결이 안되었던 것이네요..
으아, 카드도 들고 다니기 귀찮아서
삼성페이로 다 해결하려고 했는데 실패입니다.

혹시나 저처럼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로
431002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해서 실행해보세요.

설치를 하고 실행을 했는데
AU994 오류가 또 뜨게 된다면
유심을 교체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합니다.
만약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