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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서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감염병때문에 전세계가 위기죠.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소득하위 70%에 해당하는

가구에 100만원(4인가구 기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는 1인 가구 40만원에서 4인이상 가구 100만원까지

가구원수별로 차등 지급된다고 합니다.


현재 서울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시작했어요.

신청 기간은 3월 30일(월)~5월 15일(금)까지에요.

저는 방금 막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서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서울복지포털에서 하면 됩니다.

https://univ.jinhakapply.com/univ924401.aspx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현재 시스템 과부화 방지를 위해

신청인의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에 따라서

5부제로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체크해두세요.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주말(제한X)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순서는 먼저

1. 개인정보 동의서 준비

화면에 보이는 PDF다운로드 혹은

HWP다운로드를 통해 동의서를 받고

출력을 한 뒤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스캔이나 사진을 찍어 컴퓨터로 업로드합니다.


2번부터는 바로가기를 통해 단계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진행하는 모습이에요.


기본정보를 입력해주신 후에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다음 단계는 신청서 작성이에요.



이렇게 보고 정보 입력들을 해주시면 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때

타제도 지원을 받고 있는지 묻는 칸이 있어요.


가구원 중에서 위 제도 중 하나 이상에 따라

지원받은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내역에 대하여

지원 중지 및 환수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마무리 단계에요.

상품권 유형을 선택하시고 1번에서 출력하고

스캔이나 사진을 찍어 컴퓨터로 옮긴 파일을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장하기를 누르고 신청하기를 하면

완료됩니다.



저는 이렇게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완료했어요.


어렵지 않게 신청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동의서 작성을 위해 프린트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