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하지 않고 있다가 최근에 모니터를 새로 사게 되면서 변경을 해봤어요.

움직이는 배경화면

최근에 21:9 모니터 구매를 했습니다. 예전부터 살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질러버리고 말았네요.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라 괜찮을 것 같았는데 역시나 아주 마음에 드네요.

 

새로운 모니터를 산 만큼 뭔가 예쁜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해두고 싶어서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관심있었던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이는 스팀에서 판매하고 있는 월페이퍼 엔진을 구매하면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움직이는 배경화면은 어디서?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스팀에서 판매하고 있는 월페이퍼 엔진을 설치하셔야 해요. 스팀을 실행하신 후에 상단 우측에 있는 검색창에 wallpaper engine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목록에 나오게 되는데요. 가격은 4,400원으로 구매를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기 때문에 예쁜 배경화면을 위해서 투자할만하죠.

WallPaper Engine 설치

구매를 완료하셨으면 라이브러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이 구매한 월페이퍼 엔진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처음 샀을땐 게임 목록만 나오게 되는데 설정을 소프트웨어 추가를 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월페이퍼 엔진을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월페이퍼 엔진을 실행하신 후에 간단한 설정을 마친 후 마음에 드는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메뉴바를 보시면 [창작마당]이라고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신 후에 좌측 사이드에 있는 카테고리를 설정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검색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모든 체크 표시를 없애고 하나 하나 둘러보면서 검색을 했었어요.

검색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찾았다면 더블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메뉴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배경화면에서 음악도 자동 재생이 되기 때문에 볼륨을 설정하실 수도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소리가 나오지 않게 설정을 하고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모든 배경화면에 적용]이란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용을 할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들은 다운로드를 한 후에 상단 메뉴바에서 [설치됨]을 클릭하시면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현재 목록 중 가장 마지막에 보이는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포스팅을 하면서 찾은 주유소 이미지의 배경화면을 한 번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량이 너무 커서 일부분만 움짤로 만들어봤습니다. 이런식으로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내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설정을 하실 수가 있어요.

월페이퍼 엔진에는 이러한 분위기 있는 바탕화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면 마음에 드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거에요.

움직이는 배경화면

지금까지 움직이는 배경화면은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를 하기 위해서는 스팀에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가격은 4,400원으로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죠. 이 정도 가격으로 예쁜 바탕화면들을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구매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이용하는데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질릴 때마다 바탕화면을 바꿔줘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