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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이렇게 하면 해결됩니다!



이사를 하고 나서 전입신고를 위해

직접 동사무소를 가서 할 수 있죠.

하지만 직장인 같은 경우에

시간을 내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연차를 쓰기에는 조금 아깝기도 하죠.


이럴 때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해버리면 아주 편하지 않겠습니까!?


어떻게 해야하는지 지금 함께 보시죠!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해주세요.

원래는 민원24였는데 이제는 정부24로

명치이 변경되었습니다.


클릭한 후 홈페이지로 접속합시다.



접속을 하게 되면 메인 화면 중앙에

바로 보이게 됩니다!


[전입신고]를 눌러주세요.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는 여기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로그인 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해주세요.


이것저것 설치하라는 것들이

뜨기 시작 할 거에요.. 번거롭더라도 꼭..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전입신고에 대한

안내문이 뜨는게 보일거에요.


아랫 부분에 [예]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가 가능하게 됩니다.


전입하는 사유를 알맞게 설정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그리도 2단계로 넘어왔습니다.

여기서 주소조회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

여기서 체크 표시를 한 뒤 다음단계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마지막 단계!


이사 온 곳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해당되는 부분들을

체크해주신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완료됩니다.


동사무소에 직접가지 않고 회사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겠죠!?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