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역자 군번조회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는 입대일과 전역일까지 파악됩니다.

저는 벌써 전역한지 10년이 넘었네요.
막 제대하고 예비군을 다닐때까지는
군번이나 입대일, 전역일이 다 기억이 났는데
어느 순간부터 까먹어버렸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점점 잊혀지는것이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인것 같기도 하네요.

예비군 훈련이나 기타 등등의 상황에서
종종 군번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기도 하죠.
이럴 때 갑자기 기억이 안나서
당황해 한 순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역자 군번조회를 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역자 군번조회는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https://www.mma.go.kr/index.do#

병무청에 접속을 하시면 우측 사이드 메뉴에
[병무민원]이라고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각종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병무민원 페이지로 넘어오셔서
좌측에 메뉴들이 또 나열되어 있죠.
전역자 군번조회는 여기에서
[동원, 예비군] 메뉴에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클릭해서 한 번 들어가볼게요.

동원/예비군 페이지로 왔습니다.
[예비군편성] 목록을 보시면
군전역일자/군번조회라는 카테고리가 있죠.

바로 여기서 전역자 군번조회를 확인 할 수 있어요.
까먹어 버린 제 군번을 한 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시면 먼저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이렇게
조회를 확인하겠냐는 문구가 뜨죠.
고민하지말고 예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자, 이렇게 전역자 군번조회가 완료됩니다.
아래를 보면 입대일과 전역일까지
확인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군번이 적혀있죠.

전 입대는 어버이날에 해서
까먹을래야 까먹을 수가 없네요.
전역일은 오늘 확인하고 예전 기억이
새록 새록 떠오르고 있네요.

그럼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