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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할게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갖게 되는
주민등록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꼭 이를
잃어버리는 분들이 생기기 마련이죠.
혹시나 다른 사람이 주웠다가 불법적인 일에
사용되진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지요.
때로는 사진이 너무 예전 것이라 새로운 사진으로
교체를 하기 위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희망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예전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을
했어야 하지만 요즘에는 간편하게 집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해 보다 쉽고 편하게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바뀌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민원24를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예전에 지갑을 한 번 잃어버려서
주민등록증까지 분실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후로 만들어야지 만들어야지 하다가
아직까지 신청을 안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그냥 신분증이 필요한 순간이 오면
운전면허증으로 대신하고 있어요.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저도 이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해야겠어요.

오늘 진행하게 될 정보는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실 수 있어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메인 화면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하면
이렇게 바로 결과창이 나오게 되죠.
상단에 보이는 신청 누르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편하시도록 위에 링크를 달아드렸어요.

주민등록증을 새롭게 발급 받기 위해서는
두가지의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이 있지요.
보통 처리기간은 20일 정도가 걸리게 돼요.

수수료는 5,000원으로 되어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할 때는
제출해야하는 준비물이 있는데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X4.5 사이즈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
그리고 종전의 주민등록증(분실, 파기 등의 경우 제외)

자, 그럼 이제 신청을 한 번 진행해볼게요.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먼저 본인확인을 위해 정보를 입력해야해요.


별표 표시된 부분만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두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셨다면
이렇게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신청자 본인의 정보들을
꼼꼼하게 입력해주신 후에
[분실]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사항에 있는 것들 또한
모두 체크로 표시를 해주세요.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던 준비물인
증명사진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파일 또한 있어야 합니다.

파일 추가를 눌러서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수령을 할 때는 방문수령만 가능해요.
그렇기 때문에 수령기관을 선택할 때는
본인의 집과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아서
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모두 체크를 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마무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20년부터는 새로운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진행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디자인이 조금씩 바뀐다고 한 것 같아요.
혹시나 민증을 잃어버리신 분들이라면
신청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도 오늘 바로 신청을 해놔야겠어요.
그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