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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혹시 모를 위험에 걱정이 많죠.

이럴 때일수록 더욱 더 조심해야합니다.

관공서나 은행을 가야 할 일이 있을때도

왠만하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방문하기 보다는 인터넷을 통해서 일을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아주 좋겠죠.

 

컴퓨터와 프린터만 준비되어 있으면

직접 오프라인으로 방문 하지 않고도

아주 쉽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어요.

특히나 요즘 같은 시국에는 비대면으로

업무를 보는 것이 엄청 중요하겠죠.

지금부터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민등록초본을 발급 받는 방법은

간단하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집 근처에 있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무인 민원 발급기를 통해서도

출력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수수료가 들게되죠.

 

하지만 인터넷발급을 받게 된다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출력을 할 수 있어요.

저도 이런 서류들이 필요할 땐

왠만하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뽑고 있어요.

일단 돈도 들지 않고 간편하게 진행을

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어디에서 받아볼 수 있을까요!?

 

바로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각 종 민원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곳이죠.

 

#. 정부24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으니

편하게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중앙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어요.

여기를 보시면 주민등록등본(초본)이란

메뉴가 바로 보이실거에요.

 

클릭해서 이동을 하시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저도 한 번 발급을 받아보도록 할게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따로

수수료가 들지 않는 무료입니다.

방문을 통해 발급을 받게 된다면

1통에 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죠.

이해관계인의 경우 500원이 들어갑니다.

 

요즘은 비대면 시대익기 때문에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아래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진행해보겠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해보면 이렇게

회원/비회원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저는 그냥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을 해보도록 할게요.

 

그럼 간단하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를

물어보는 화면이 등장하고 아래로

가보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창이 있어요.

본인 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확인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왔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주민등록초본이죠.

상단 메뉴 중에서 필요한 것을

클릭하고 아래에 있는 항목들을

본인에게 맞게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입력하고

발급 대상자를 선택해주세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특별히

어려운 부분 없이 진행할 수 있죠.

다음은 발급 형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발급과 선택발급 두가지가 있는데요.

발급은 모든 정보가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선택발급은 과거의 주소변동사항,

개인인적사항 변경내용,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국내거소신고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병역사항을

선택해서 정보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만 처리하면 됩니다.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겍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인증이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을 하게 되죠.

 

그리고 방금 진행한 민원이 등록됩니다.

여기서 처리상태에 보이는 [문서출력]을

클릭해서 프린터로 뽑아주시면 끝이에요.

그럼 이렇게 본인이 뽑은 초본을

확인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인쇄]를

클릭한 후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설정을

하고 인쇄를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컴퓨터와 프린터만 준비되어 있다면

어렵지 않게 금방 할 수 있겠죠.

요즘처럼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시기엔 외출을 꺼리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정부24에서도 비대면 서비스로

민원 발급 대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직접 주민센터로 방문하지 않아도

왠만한 서비스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필요한 서류가 있으시다면 정부24로

접속하셔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한 번 체크해보시기 바랄게요.

지금까지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어요.

어려움 없이 빠르게 끝낼 수 있습니다.

단, 출력을 위해서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1천명대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인데 하루 빨리

좀 줄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항상 외출 하실 땐 마스크 꼭 챙기시고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랄게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