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요즘 동학개미운동이다 뭐다 해서 주식 투자에 뛰어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난 상태이죠. 아직 시작은 하지 않았지만 관심을 보이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작년부터 주식 시장이 엄청나게 많은 투자자들이 유입이 되면서 가격이 많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이 중에서는 분명 돈을 버신 분도 있겠지만 그만큼 잃으신 분들도 많이들 계시겠죠. 절정기를 이뤘던 1월 이후에도 증시에 새롭게 진입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재테크 방법으로 주식 쪽에 자금을 넣으려는 뜻이 아직까지 강한 상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계좌 수를 비추어 봤을 때 투자 인구는 약 800만명 수준으로 추정이 된다고도 하는데요. 이제는 자산운용 수단으로 보편화됐다고 볼 수도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열기는 아직도 이어지는 상황에서 신규 진입을 하려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럴 땐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서 주식 거래를 시작할 것인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국내에는 여러 증권사들이 있으며 수수료나 HTS프로그램 등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신 후 본인과 잘 맞는 곳을 선택해서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확인하시고 만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요즘은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비대면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집에서 주식계좌 만들기

그럼 지금부터 간편하게 집에서 주식 매매를 할 수 있는 계좌는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대표적인 증권사들을 선택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로는 본인의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만 준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드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으니 금방 진행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움증권을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아마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되는 증권사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저도 주식을 시작했을때 부모님께 추천을 받아 만들게 되었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우측 로그인창 아래쪽에 [계좌개설 바로가기]란 아이콘이 보이실거에요. 이 부분을 클릭하셔서 이동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이동을 해주시면 이런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스마트폰에서 개설하기와 홈페이지에서 개설하기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하더라도 나중에 본인인증을 위해서 스마트폰을 써야합니다.

 

둘 중에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셔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저는 홈페이지에서 개설하기를 클릭하여 각 단계를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진행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먼저, 안내사항이 등장을 하구요. 아래에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를 묻는 창이 뜨게 되고 여기서 다음으로 넘어가 단계에 따라서 절차에 맞게 진행하시면 금방 계좌를 만들 수가 있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자, 다음은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금방 하실 수 있으니 완료를 해주시고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서 이동해주도록 하겠습니다.

 

3번째 단계는 고객정보 입력을 해야 하는 부분인데요. 각 항목에 맞게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거래자금 원천 및 출처 같은 경우는 근로 및 연금소득으로 해두고 계좌개설 목적은 저축 및 투자로 설정을 했습니다. 이제 4단계로 한 번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주식계좌 개설방법 이제 거의 끝단계에 도달을 했습니다. 4단계에서는 거래할 상품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보시면 종합으로 (주식+펀드+해외주식+채권+ELS)가 있습니다. 그리고 선물옵션 계좌와 FX마진, 해외선물옵션, 금현물, CFD주식이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Nice신용평가 정보에 따라서 계좌개설이 제한이 될 수 있어요. 제한 상품에는 선물옵션과 FX마진, 해외선물옵션, 금현물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종합만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이제 본인명의의 은행 계좌를 등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은행 계좌는 하나씩 가지고 있을테니 '네! 있습니다.'를 클릭하셔서 계좌확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제출&본인확인

마지막 단계는 신분증 및 본인확인을 진행해야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는 스마트폰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구글스토어에 가보시면 키움 계좌개설 앱이 있는데 이걸 설치해주셔야 해요.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하신 후에 앱을 실행시켜 보시면 본인확인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진행될 것입니다. 여기서 본인의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인증을 모두 마치게 되면 계좌가 만들어질거에요.

한국투자증권 계좌 만들기

이번에는 한국투자증권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드는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바로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 부분인데요.

 

상단을 보시면 [계좌개설] 버튼이 있고 아래 쪽에서도 스마트폰 계좌개설이란 아이콘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한투의 경우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비대면으로 만들 수가 있겠네요. 간단하게 한 번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마찬가지로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위에 보이는 앱을 설치하시면 바로 비대면으로 만들어보실 수가 있는데요. 앱 설치를 마친 후 실행해주도록 합니다.

 

처음이신분들은 저처럼 계좌개설이란 메뉴가 바로 보일거에요. 이부분을 클릭해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휴대폰, 소유하고 있는 은행 계좌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이는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한 번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단계는 본인의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금방 완료가 될거에요.

 

그리고 본인 소유의 계좌 개설을 동의하는지 묻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죠. 체크 표시를 한 후 아래에 확인버튼을 클릭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을 통해 주식계좌를 만들게 되면 온라인 뱅키스로 만들어지는데요. 현재 온라인 평생 우대 수수료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거래 가능한 상품들을 선택하는 창도 있는데 여기서 고르신 후에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그럼 계좌 개설을 위해서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하는 단계가 나오게 되죠.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해주시면 인증을 마치실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를 인증해주시면 쉽게 만들 수가 있으니 빠르게 해결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KB증권 계좌 만드는 방법

이번에는 또 다른 증권사인 KB증권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우측 추천상품 메뉴가 보이게 될텐데요. 그 아래를 보시면 '처음이세요?'라는 문구가 보이실거에요.

 

이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이렇게 창이 떠오르게 됩니다. 여기서 주식계좌 개설방법으로 여러가지가 보이게 될텐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클릭해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KB증권도 앱을 설치한 후에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가 있겠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접속을 하게 되면 본인의 번호를 입력하시면 앱을 설치할 수 있는 SMS를 바로 받으실 수가 있을거에요.

 

그리고 모바일 웹 페이지를 이용해서 개설을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만드는 절차는 이전에 다른 증권사와 비슷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먼저 본인인증과 신분증 확인을 거친 후 계좌개설상품 선택 및 고객정보 입력을 하게 되고 계좌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약관동의를 마치고 타행계좌나 영상통화인증을 끝내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마무리

이런식으로 대부분의 증권사들의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하나 챙겨 보시면 좋은 부분은 바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의 유무일 것 같은데요.

보통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우대수수료를 제공하는 곳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것도 참고하셔서 계좌를 발급 받을 때 이용을 하신다면 꽤나 큰 이득을 볼 수도 있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공지사항 쪽에 이벤트 관련 항목이 있으니 체크해보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한동안 소액으로 주식 투자를 조금씩 하다가 현재는 모두 팔고 그냥 관망하고 있는 중인데요. 신규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사를 보면 빚까지 내서 주식을 사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은데 아무래도 이는 너무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하시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먹고 살기가 너무 힘든 상황인데 모두들 화이팅하시고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