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다시 주식을 시작하게 되면서 이것 저것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는데요. 여러가지 정보들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주식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

여전히 주식이나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개인 투자자의 코스피 시장 순매수 규모가 50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작년부터 시작된 투자 열풍이 올해까지 꾸준하게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한 동안 하지 않고 있다가 최근에 다시 시작을 한 상태입니다.

저처럼 초보자들은 잘 모를 수 있는 정보들이 많죠. 오늘은 주식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거래 시간은?

가상 화폐 같은 경우에는 24시간 언제든지 매매를 할 수가 있는 부분이죠. 하지만 주식의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서만 사고 팔고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주식 시장 정규 거래 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에요. 하지만 이 정규장 외에도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것을 시간외 거래시간이라고 합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시간

주식 장전 시간외 거래시간

그럼 지금부터 주식 장전 시간외 거래시간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외 거래란 정규장이 아닌 때에도 매도와 매수 주문을 받아 접수 순에 따라서 매매 체결이 되는 제도입니다.

 

정규시간 이전에 하는 것을 장전 시간외 거래, 정규시장 종료 후에 하는 것을 장후 시간외 거래라고 합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8시 40분까지 10분 동안 전일 종가로 매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전일 종가라는 것은 전 날에 결정된 가격을 말합니다.

 

어제 장마감을 했을때의 종가로 오늘 장전 시간외 거래를 하게 되는 것이죠.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

다음은 주식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정규 시장이 마감된 이후에도 시간외 거래를 통하여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는 오후 3시 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20분 동안 당일 종가로 매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주식 시간외 단일가

주식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 외에도 시간외 단일가가 있습니다. 이는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시간 동안 단일가로 매매를 진행하실 수가 있는데요.

 

정규장이 열렸을 때는 가격 제한 폭이 30%지만 장후에 시간외 단일가로 매매할 때는 10%로 10분 단위로 바뀝니다.

지금까지 주식 장전 시간외 거래시간과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 그리고 시간외 단일가 시간까지 확인을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잠깐 하기는 했었지만 아직까지는 주린이 신분이라 모르는게 많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를 해나가면서 조금씩 투자를 해볼까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내용들을 가지고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성투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