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 초에 이사를 하면서 침대 사이즈를 바꿔서 새로 구매를 했었는데요. 침대 매트리스 같은 경우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다보니 무엇을 사야 하나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일단 방의 크기에 맞는 사이즈로 골라서 구매를 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침대 사이즈 비교를 한 번 해보도록 할게요.

침대 사이즈

저는 이번에 오피스텔로 이사를 하게 되면서 침대를 새로 산 상태입니다. 이전 집에서는 싱글을 사용하다가 슈퍼싱글로 바꿔서 쓰고 있는데 크기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누웠을 때 느낌은 다른 것 같아요.

 

사이즈 같은 경우에 싱글, 슈퍼싱글, 더블, 퀸, 킹 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각 각 사이즈에서 차이가 나고 있죠. 저처럼 원룸이나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미리 파악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침대 사이즈 종류

아무래도 원룸이나 방이나 좁은 공간에 너무 큰 침대를 둘 경우엔 다소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제 친구 같은 경우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사하면서 너무 큰 걸 선택해서 방이 좁아져 좀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침대 사이즈 비교

그렇기 때문에 방의 평수에 맞게 침대 사이즈도 잘 선택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싱글을 쓰다가 한 사이즈 큰 슈퍼 싱글로 갈아탔는데 살짝 넓어졌을 뿐인데 완전 마음에 드네요.

 

1인 가구가 많아진 요즘 그렇게 비싼 침대를 구매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이사를 자주 다니다 보니 싼 걸로 하나 사두고 이사할 때 새로 사고 이런 식으로 하고 있거든요. 요즘 오늘의집과 같은 쇼핑몰에서 매트리스 가성비 좋은 것들도 많이 있으니 잘 찾아보면 좋겠어요.

싱글과 슈퍼싱글

싱글 슈퍼싱글 사이즈

1인 가구에서 많이 사용하는 침대 사이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혼자 자는 분들에게 좋은 것이 싱글과 슈퍼싱글이 있는데요.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즈이죠.

 

싱글은 폭 1,000mm 길이 2,000mm입니다. 슈퍼 싱글은 폭 1,1000mm에 길이 2,000mm에요. 폭에서 10cm가 차이가 나는데 이게 굉장히 크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둘다 써 본 입장에서 누워보면 체감이 다른 것 같습니다. 건장한 남성이라면 슈퍼싱글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해요.

침대 사이즈 더블, 퀸, 킹

침대 사이즈 더블, 퀸, 킹

사실 집이 넓었다면 더블 사이즈로 썼을 것 같아요. 좁은 곳에 살다 보니 침대 사이즈도 타협을 할 수 밖에 없네요. 이번에는 더블과 퀸, 킹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블은 폭 1,400mm에 길이 2,000mm입니다. 퀸은 폭 1,500mm 길이 2,000mm이고 킹은 폭 1,600mm에 길이 2,000mm로 나와 있습니다. 모두 폭이 10cm씩 늘어나고 있죠.

침대 사이즈 비교

결혼을 한 많은 부부 분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이즈가 퀸이나 킹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킹 사이즈 같은 경우에는 성인 두 명이 여유롭게 잘 수 있을 정도의 사이즈고 아이와도 함께 사용을 할 수 있겠죠.

사이즈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구매를 하기 전 고민이 되기도 할텐데요. 방의 크기에 맞게 선택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침대 사이즈 비교를 보시고 잘 선택하셨으면 좋겠네요.

침대 사이즈

지금까지 침대 사이즈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사를 앞두고 있는 분들 중 어떤 침대를 고를지 고민을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사이즈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래요. 그럼 오늘도 화이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