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비대면을 통해서 계좌를 만들기가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금방 하실 수가 있을거에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카카오뱅크가 출범한지도 꽤 많은 시간이 흘렀죠. 나온지가 꽤 됐지만 저는 작년인가 처음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현재는 주거래 은행을 바꿔버린 상태입니다.

 

카카오 체크카드도 발급을 받고 지금은 잘 사용을 하고 있는 중이에요. 카카오페이 덕분에 인터넷에서 주문을 할 때도 굉장히 편하게 이용을 하고 있는 중이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

우리나라의 두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는 2017년에 정식으로 출범을 했습니다. 저도 현재 이용을 하고 있는데 일단 송금을 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편리해요.

 

보통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하는 편인데 카카오페이 덕분에 결제도 쉽고 빠르게 바로바로 할 수도 있죠. 그래서 매 월 생활비를 카뱅 계좌로 넣어두고 사용하고 있는 중이에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입출금통장 하나와 26주적금을 최근에 만들어서 넣고 있는 중이에요. 일단 카뱅 앱을 실행시킨 후에 아래에 보이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에 메뉴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입출금통장]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되겠죠.

신청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을 할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먼저, 상품설명서에 대한 부분이 나오는데 항목 앞에 있는 체크를 모두 표시해주면 됩니다.

 

이제 통장을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할지와 간단한 질문들이 나오는데 바로바로 체크하고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 신분증을 준비하신 후에 카메라를 통해서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본인 신분증으로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다음 단계는 타행계좌 확인 단계가 나올거에요. 가지고 있는 다른 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1원이 입금이 될 거에요.

여기서 입금자로 표시된 단어를 입력해주시면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완료가 됩니다. 정말 쉽게 진행을 할 수가 있겠죠.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어떻게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다면 비대면으로 아주 빠르게 개설을 할 수가 있어요.

 

다음 시간에는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