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로금리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MZ세대들의 경우 은행에 돈을 넣어두기 보다는 가상화폐나 주식 시장으로 뛰어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도 그냥 통장에 쌓아두거나 적금을 넣고 있다가 3개월전부터 주식을 조금씩 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일정 부분은 저축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

카카오뱅크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것 같아요. 저는 작년인가 계좌를 개설한 후로 요즘엔 줄곧 카뱅만 이용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여년간 주거래 은행으로 다른 곳을 쓰다가 지금은 거의 갈아타게 된 것 같네요.

 

생활비를 따로 입금을 하고 현재는 신용카드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만을 쓰고 있어요. 인터넷 결제를 할 때도 대부분 카카오페이를 결제를 하고 있다보니 이젠 완전히 역전된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예금

카카오뱅크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입출금 통장이나 모임통장, 세이프박스, 저금통, 정기예금, 자유적금, 26주적금 등이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예금

저는 이 중에서 입출금 통장이랑 26주 적금을 만들어서 이용을 해오고 있는 중인데요. 사실 금리는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생활비 지출을 카뱅으로 하기 위해서 만들었고 26주 적금은 그냥 심심풀이로 한 번 만들어봤어요.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마 다들 만들어놓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이체하기에도 편리하고 체크카드를 통해 편의점에서도 수수료 없이 현금을 인출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실명의 개인이 가입대상이며 예금 종류는 보통예금이에요.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로 입출금 통장의 경우 연 0.10%입니다.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하고 있어요. 이자계산 방법은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서 약정된 금리를 적용해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카카오뱅크 정기 예금

카카오뱅크 정기 예금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정기 예금 금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 금액은 100만원~제한이 없습니다. 계약기간은 1개월부터 36개월이며 월, 일단위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예금 가입 직후부터 이자가 쌓이기 시작하며 만기 때 받을 수 있는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어요.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지하지 않고도 필요한 금액만 최대 2회까지 출금 가능하답니다.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

자,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로 정기 예금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계약기간에 따라서 금리에 차이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36개월 모두 채울 경우 연 1.3%가 적용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번에는 매일 매일 쌓이는 저금통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는 잔돈을 모아서 최대 10만원까지 알아서 저축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모으기 규칙을 선택하면 알아서 저축이 되는 시스템이에요.

 

입금한도는 10만원이며 기본 금리는 연 2.0%입니다.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계좌마다 하나씩 세이프박스를 만들어 통장의 여유자금을 관리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로 세이프 박스는 하루만 맡겨도 연 0.5%의 금리가 제공되며 최대 1천만원까지 보관할 수 있어요.

 

입금한도는 기본 500만원이며 증액을 할 경우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 증액이후 기본한도로 감액은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

이렇게 여러가지 상품들의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를 정리해봤는데요. 요즘 워낙 낮다보니 투자를 통해 돈을 굴리려는 분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래서 주식을 시작한 바 있구요. 노후를 위해서라도 지금부터 제대로된 재테크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