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장을 처음 개설하게 되면 이체한도라는 것이 걸리게 되죠. 카카오뱅크도 마찬가지로 처음 입출금 통장을 만들게 되면 한도계좌로 묶여서 개설이 되는데요. 이는 간단하게 변경을 하실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조회

사실 저는 카뱅을 쓴지가 그렇게 오래 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재작년에 처음으로 계좌를 개설해두고 사용하다 보니 너무 편해서 요즘엔 거의 모든 것을 카카오뱅크나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주거래 은행이 거의 바뀐 셈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달마다 생활비를 카뱅 입출금 계좌로 옮겨두고 쓰고 있는 중인데요. 사용하다 보면 이체한도 때문에 가끔식 막히는 경우도 생길거에요. 이럴 때 어떻게 변경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는 큰 어려움 없이 쉽게 늘릴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바로 바로 변경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일단 카뱅 앱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과정을 바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내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쉽게 조회를 할 수가 있는데요.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 메뉴바에서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가주도록 합니다.

 

그럼 상단에 '인증/보안'이 있죠. 여기에 들어가시면 해당 메뉴를 찾을 수 있을거에요. 들어가신 후에 아래에 있는 이체/출금 한도 변경에서 조회를 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

들어오시면 이렇게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한 번 변경을 해둔 상태인데요. 현재 1일 5,000만원에 1회 1,000만원으로 설정을 해두었죠. 1등급으로 OTP를 등록해두면 1일 5억원, 1회 1억원가지 가능해요.

 

아래에 변경하기를 클릭하셔서 금액을 입력하시고 변경하기를 눌러주시면 쉽게 바꿀 수가 있어요. 처음 계좌를 만들면 적은 금액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ATM 이체한도 변경

ATM 이체한도 변경

그리고 상단 탭에서 ATM 이체한도 변경도 진행을 할 수가 있어요. 저는 이건 건드리지 않았는데 70만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요즘 딱히 현금을 뽑을 일이 없어서 그냥 놔두고 있는 중인데 큰 돈을 출금할 일이 있을 때 여기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체한도는 1일 최대 3,000만원에 1회 최대 600만원으로 변경을 할 수가 있으며 출금 한도는 1일 최대 600만원, 1회 100만원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를 바꾸고 싶을 땐 이렇게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앱으로 바로바로 바꿀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보고 따라해보시기 바랄게요.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졌는데요. 이제 가을이 사라져버린 느낌이네요. 여름 후에 바로 겨울이 찾아온 것 같아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 관리 철저하게 하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