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을거에요.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현재 신용카드 하나와 카카오뱅크 카드를 돌려가면서 사용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최근에 편의점에서 한 번 쓰고 곧장 집으로 왔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카드가 보이지 않는거에요.

 

다시 편의점에 가서 혹시나 카드를 두고 갔는지 확인을 해봤는데도 없는거에요. 집안 곳곳을 뒤져봐도 결국 찾지를 못하고 혹시 모르니 일단 카드를 해지해 둔 상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

카카오 캐릭터 중에 라이언을 좋아해서 만들어서 잘 쓰고 있었는데 이렇게 잃어버리게 되다니... 카드나 지갑 같은 경우에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잃어버린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이네요.

 

일단 분실신고 및 해지를 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어요. 저는 처음에 분실신고를 해두었다가 그냥 바로 해지를 해버렸습니다.

자, 일단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메뉴바에서 점3개를 클릭하셔서 이동을 해주시면 해당 메뉴들을 찾을 수가 있는데요.

 

이동을 한 후에 아래로 내리다 보면 [카드]에서 [내 카드]라는 메뉴를 발견할 수가 있을거에요. 여기로 들어가시면 분실신고와 해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저 같은 경우에는 분실을 하자마자 해지를 해버려서 내 카드로 접속을 하게 되면 바로 체크카드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에요. 클릭을 하면 이렇게 다른 창으로 이동을 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와 다르게 카드 해지를 하지 않고 그대로 있으신 분들은 해지하기나 분실신고 및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등의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거기에서 진행을 하면 될 거에요.

기존에 카드가 살아 있는 상태라면은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을 통해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처럼 분실로 인해 해지를 했다면 이렇게 다시 한 번 발급을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체크카드 신청을 클릭하신 후 단계에 따라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금방 하실 수 있을거에요. 처음에는 라이언을 선택했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카드로 받아보겠습니다.

선택을 한 후 본인의 기본 정보를 간단하게 입력을 해주시고 카드 배송을 받을 주소를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신청이 가능하죠.

 

신청을 하실 때 본인의 신분증 확인을 하는 단계가 있으니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자, 저도 이제 모든 신청이 끝이 났는데요.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거나 새롭게 발급을 받으시면 이렇게 신청 완료가 되었다고 뜨는데요. 여기에서 다시 내 카드로 접속을 해보시면 새로운 카드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며칠 후에 카드를 수령해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아마도 금방 오지 않을까 싶네요.

카드를 분실하였거나 해지를 하셨을때 금방 다시 신청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네요. 저도 이번에 카드가 없어져서 굉장히 당황을 했었는데 바로 해지를 하고 이제서야 다시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은 앱에서 간단하게 하실 수가 있으니 접속하셔서 내 카드에서 확인을 해보세요. 금방 진행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