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뱅크 계좌개설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딱히 만들 생각은 없었는데 예전에 가상화폐를 시작할 때 거래소에 시드머니를 넣기 위해 해당 계좌를 만들어야 해서 만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돈을 다 빼고 주식으로 옮겨간 상태네요.

케이뱅크 계좌개설이 적힌 썸네일
케이뱅크 계좌개설

요즘 시대에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아주 간단해졌습니다.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가지고 있다면 5분 이내로 금방 만들 수 있는 시대이죠.

 

저도 예전에 한창 가상화폐 열풍이 불 때 잠깐 들어갔던 적이 있었는데 제가 이용하던 거래소에서는 케이뱅크로 입출금을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계좌개설을 진행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며칠 후에 바로 다 빼고 지금은 주식으로 옮겨간 상태네요. 그럼 지금부터 케이뱅크 계좌개설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란?

케이뱅크는 국내에서 첫 번째로 등장했던 인터넷전문은행이었죠. 2019년부터 전국 GS25와 모든 은행 ATM에서 입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무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에는 카카오뱅크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저도 딱히 만들 생각은 없었지만 거래소 때문에 만든 케이스입니다. 그럼 계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스마트폰과 신분증 두 가지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

케이뱅크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먼저 해당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미 만들어둔 상태이기 때문에 이렇게 화면이 뜨고 있는 중인데요.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설치 후 실행을 시키면 '케이뱅크 계좌 만들기'라는 메뉴가 바로 보이게 될 거에요. 여기서 진행 단계에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금새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 계좌를 가지고 계신분들 중 추가로 개설을 할 분들은 어플을 실행시킨 후 메인 화면에서 [전체 계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계좌 추가를 누른 후에 케이뱅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계좌추가를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상품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자유적금이나 정기예금, 입출금통장 등이 보이고 있는 중이죠.

 

여기서 가상화폐 때문에 계좌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My 입출금통장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이를 만들고 거래소에서 바로 입출금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화폐 거래를 위해서 만드신 분들은 해당 거래소에서 계좌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바로 입출금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연동을 하신 후에 상단 메뉴 중 '입출금'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럼 이렇게 연계계좌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입금금액을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입금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마치면 이체가 완료될거에요.

돼지저금통과 현금, 통장이 보이는 이미지

케이뱅크에는 입출금 통장 외에도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습니다. 최고 연 1.5%의 코드K 정기예금이나 파킹통장, 1.8%의 코드K 자유적금 등이 있는데요.

 

거래소를 위해서 만드시는 분들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보고 가입하려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가지고 있다면 비대면으로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개설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계좌개설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어플 실행시키면 직관적으로 알기가 쉬울거에요. 진행 단계에 따라서 바로 바로 만드실 수가 있을거에요.

 

저도 현재 개설을 한지는 3개월이 지난 것 같은데 현재는 거의 쓰지 않고 있는 중이네요. 아마도 가상화폐 거래를 위해서 계좌 개설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첫 가입이라면 어플 실행 후 바로 진행을 할 수 있을거에요.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