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 주부터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1200명을 기록하더니 현재는 1300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중인데요. 조금 줄어드나 싶다가 갑자기 이렇게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니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하는 방법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12일부로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25일까지 적용을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18시 이후로는 사적모임이 2명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자영업자 분들은 정말 더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확진자가 증가하게 되면서 오늘 12일부터 국민 352만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이 시작이 되는데요. 접종은 이 달 2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전국의 동네 병의원 1만 3,000여 곳에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예약을 하면 되는지 그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상반기 접종 대상이었던 60~74세 중 지난 5~6월 예약을 했지만 건강 변경 방법 미숙지 등을 이유로 예약을 취소하거나 연기한 미접종자에 대한 예약도 이번 기간에 진행이 되는데요. 이는 온라인으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서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에 백신을 접종 할 의료기관과 날짜를 선택한 후 예약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진행 할 경우 자녀 및 보호자가 대리 예약을 진행하실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예약을 하기 힘드신 분들은 1339번 질병관리청 콜센터나 예방접종 안내 사이트에 나와 있는 지자체 예약상담센터를 통해서도 신청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60세~74세 미접종자 접종 안내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

60세부터 74세 고령층 사전예약 후 미접종자 7월 접종 안내가 있습니다.

  • 대상: 60세~74세 (1947. 1월 1일~1961. 12월 31일 출생)
  • 예약기간: 7월 12일~7월 17일
  • 접종기간: 7월 26일~8월 7일

당초 5.27~6.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인 60세에서 74세 고령층으로 사전예약을 완료하였으나 건강상 이유 등 여러가지 사유로 인하여 미접종한 자가 해당이 됩니다.

55세~59세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55세부터 59세 사전예약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상: 55세~59세 (1962년 1월 1일~1966년 12월 31일 출생)
  • 예약기간: 7월 12일~7월 17일
  • 접종기간
  • 1. 건보가입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7월 26일~8월 7일
  • 2. 건보미가입자 8월 2일~8월 7일

예방접종센터에서 대입수험생 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센터에서 접종하는 건보미가입자는 8월 2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하는 방법

현재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바로 예약하기를 통하여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접속하기 편하도록 아래에 따로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할테니 대상자들은 들어가셔서 예약 진행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바로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우측 상단에 있는 것을 클릭하시면 예약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종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예약을 하는 방법과 대리 예약이 있습니다. 둘다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스마트폰이나 공동 인증서를 준비해서 진행을 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상자의 자녀나 보호자가 대신 신청을 할 수도 있으니 직접 하기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도와드리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은 이렇게 간단한 정보들을 입력하시면 바로 바로 할 수가 있는데요. 저도 한 번 입력을 해보니 역시나 해당 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네요.

 

대상자에 속하는 분들은 정보들을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보이는 의료기관 찾기를 통하여 예약일시를 선택하시고 마무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약이 완료가 되면 휴대폰 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https://ncvr.kdca.go.kr)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으니 해당 대상자에 포함이 되는 분들은 바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도대체 이 코로나는 언제쯤 끝이 나는 것일까요. 갑자기 또 이렇게 확진자가 증가하게 되고 거리두기까지 격상되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특히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자영업자 분들은 더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