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매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증권 계좌를 만들어야하죠. 국내에 있는 여러 증권사들 중에서도 하나를 선택하기 위해선 여러가지를 살펴보신 후에 고르실텐데요. 그 중에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키움증권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키움증권 수수료

저도 주식 시작한 지는 그렇게 오래 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처음 계좌를 만들 때 어디를 선택할까 고민을 하다가 키움증권에 계좌를 트고 지금까지 쭉 이용을 해오고 있는 상태랍니다. 요즘은 공모주 청약도 인기가 많다보니 여기 저기 계좌를 만들어두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일단 주식 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한 증권사를 선택해서 쭉 이용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이벤트를 통해서 수수료 할인도 들어가니 이러한 부분도 챙겨보시면 좋겠네요. 그럼 키움증권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증권사 수수료 체크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파악을 하실 수가 있을거에요. 키움증권도 메인 홈페이지 접속 후 최하단을 보시면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자, 이렇게 마우스 커서를 아래쪽으로 내려주시면 '서비스 안내'가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에 수수료/증거금이란 메뉴가 나와있어요.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키움증권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파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이렇게 정리를 따로 해두고 있으니 들어가서 비교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식 수수료

이제 막 주식에 입문하는 단계라면 여러가지를 살펴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각 증권사들 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고 만들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만들 때에는 추천을 받기도 했지만 일단 수수료가 저렴한 것 같아서 바로 선택을 하고 만들었어요. HTS나 MTS 같은 경우 어느 증권사든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수수료나 다른 부분을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키움증권 수수료 체계

키움증권 수수료

키움증권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파악하기에도 아주 쉽죠. 거래소, 코스닥, ETF, ETN, 코넥스, ELW 같은 경우에 영웅문4과 영웅문S 웹트레이딩을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0.015%로 동일한 부분입니다.

 

여기에 증권통이나 유팍스 ARS 등을 이용하게 되면 이 보다 조금 더 붙게 되죠. 대부분 영웅문4나 영웅문S로 매매를 하시고 계신 것 같은데요. 기본적인 주식 수수료는 0.015%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자, 다음은 키움증권 수수료 중에서도 해외주식에 관한 부분입니다. 요즘 서학개미라고 해서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시죠. 저도 관심있게 지켜보면서 한 번 해볼까 하다가 아직까지 거래는 해보진 않았네요.

 

해외주식은 홍콩과 중국, 일본,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가 있습니다. 미국 주식 같은 경우 매매대금에 0.25%가 붙고 있어요. 오프라인 같은 경우 0.5%입니다. 위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이 외에도 키움증권 수수료 페이지에서는 선물이나 옵션, 해외선물, FX마진 등 파생상품에 관한 수수료도 상세하게 확인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저는 아직 한 번도 해보진 않은 거래들인데요. 선물 같은 경우 워낙 위험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시도조차 할 엄두가 나지 않네요.

 

일단은 국내 주식을 좀 보다가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해외주식에도 한 번 도전을 해볼 생각이랍니다. 구분이 잘 되어 있는 상태니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키움증권

오늘은 키움증권 수수료 중에서도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다양한 상품들도 확인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체크해보시기 바랄게요.

 

이제 막 입문 단계라면 어려운 부분이 많으실텐데 차근 차근 학습하셔서 수익 나시길 바랄게요. 투자를 할 때는 항상 신중하게 판단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