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cma 금리비교에 대해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들어 부쩍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이것 저것 알아보는 중에 말로만 들어봤던

cma 통장에도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죠.

이 통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은행 보통예금보다

금리가 높다는 것과 하루치 이자를 매일 매일

지급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

풀이하자면 돈 관리 계좌죠.

별거 아니지만 그럴싸하게 네이밍을 한 것 같네요.


아무튼 지금부터 cma 금리비교를 위해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가계부 어플인

뱅크샐러드를 한 번 참고해볼게요.



저는 매달 얼마를 소비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침 또 재테크 정보로 cma 금리비교도

도와준다고 해서 한 번 체크해보고 있습니다.


일단 이자금액 계산을 위해서

월 평균잔액을 100만원으로 적용해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 평균 잔액을 100만원으로 설정하고

cma 금리비교를 위해 높은 순으로

정리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곳은 KB증권이네요.

KB able CMA 금리 1.3%

cma-rp형, 예금자 비보호


월 평균잔액을 100만원이라고 했을 때

1.3%를 곱하고 세금 15.4%를 빼면

연 이자금액은 10,808원이라고 하네요.



2순위로는 NH투자증권이 나왔어요.

QV CMA 발행어음형 금리 1.3%

CMA-종금형, 예금자 비보호


QV cma 가입 고객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홈페이지, HTS, MTS, ARS, 고객지원세터를 통해

이체 시 조건 없이 수수료 전액 면제됩니다.


이자 지급방법은 출금 시 결산 된다고 하네요.



cma 금리비교 이번에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CMA 발행어음 투자형 1.3%

CMA-종금형, 예금자 비보호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

국내 모든 은행ATM 출금수수료 365일 무료.


단,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1. 급여통장 신청

2. 매월 50만원 이상 입금

3. CMS 공과금 자동납부 1건 이상



이번에도 한국투자 증권입니다.

CMA MMW 투자형 금리 1.29%

cma-mmw형, 예금자 비보호


앞서 알려드렸던 수수료 혜택과 동일하네요.

가입 대상은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cma 금리비교를 통해 나온

증권사들은 다양하게 많습니다.

sk증권, db금융투자, ktb투자증권 등등


이렇게 여러 상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banksalad.com/cma/profits


종류별로 세세하게 나누어 검색을 할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는데 더 쉬울거에요.

한 번 참고해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