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게 출범한

쿠팡 플레이 요금제를 한 번 알아볼게요.

오호 오늘 알게 된 소식이 하나 있네요.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ott 시장에 진출을 했다고 하죠.

요즘 넷플릭스를 재미나게 즐기고 있거든요.

이제 대부분 콘텐츠를 다 즐겨서

갈아타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또 이렇게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네요.

 

조금 뜬금없는 소식이기도 하죠.

이커머스에서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내놓는다는게 생소하기도 하지만

세계 1위 전자상거래기업인 아마존처럼

시장지배력을 높이려는 계획이겠죠.

그럼 지금부터 쿠팡 플레이 요금제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이렇게 ott 서비스 플랫폼이

많이 나오면 이용자 입장에선 아주 좋죠.

중복되는 콘텐츠가 분명 있겠지만

각 플랫폼마다 없는 영상들도 있으니

돌아가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넷플릭스 보다가 볼 게

떨어지면 왓챠로 넘어가서 또 즐기다가

옮기고 이런 식으로 사용 중이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쿠팡 플레이를 한 번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할게요.

일단 조금 아쉬운 점은 현재

쿠팡 플레이 홈페이지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검색을 해봐도 찾아볼 수가 없네요.

 

스마트폰 구글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설치를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어플을 설치하고 어떤지 한 번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ott 서비스 플랫폼인

쿠팡 플레이 요금제는 어떻게 되느냐!?

 

쿠팡의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영화나 TV 시리즈 등 국내외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네요.

 

월 2900원의 가격이 들어갑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완전 저렴한 부분이죠.

현재는 쿠팡 플레이 가격을 내지 않고

30일간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첫 30일은 무료이고 그 다음 달부터는

쿠팡 플레이 요금제로 2,900원이

매 월 정기결제가 이루어지겠네요.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신청을 하고 이용해보도록 할게요.

쿠팡의 로켓와우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따로 결제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은

쿠팡 플레이 요금제로 로켓와우에

가입을 한 후 쓸 수가 있네요.

 

일단 가입을 진행해봤습니다.

어떤 콘텐츠들이 있나 살펴봤어요.

역시나 아직 초창기라 그런지 그렇게

많은 영상이 준비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영화나 국내외 인기드라마,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거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콘텐츠들이 순차적으로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쿠팡 플레이에 가입을 하고

이것 저것 둘러본 느낌을 말씀드리자면

뭔가 좀 불편한 것 같아요.

 

콘첸츠 수에 대한 것은 차차 영상들이

늘어갈테니 제외하도록 할게요.

개인적으로는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져 있지

않아서 어떤 영상들이 있는지 찾아보기가

좀 힘든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국가별로 나누거나 드라마, 예능, 영화, 다큐

이런 식으로 카테고리별로 나누고

그에 맞게 어떤 영상들이 있는지 목록을

보고 싶은데 이런 기능이 아직은 없는 것 같네요.

 

중앙 부분에 태그로 몇 가지가 걸려있긴

하지만 좀 더 세부적으로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쿠팡 플레이 가격을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요금제는 월 2,900원으로 로켓와우에

멤버십 가입을 하시면 이용을 할 수 있네요.

 

이제 막 나온 서비스이기 때문에

차차 부족한 부분들은 채워질 것 같네요.

현재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써보고 결제가 되기 전에

해지를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 시간엔 어떻게 해지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